[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삼성사회봉사단 사회공헌백...
삼성사회봉사단 사회공헌백...
현대자동차 지속가능보고서 ...
유한킴벌리 지속가능보고서 ...
삼성물산 지속가능경영보고...
 
 
 
 
Sponsorship.co.kr
> 자료실 > 케이스스터디
문화나눔 의지를 실천하는 한화그룹  | 한화그룹
조회:5489 

한화그룹은 참여와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시민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문화예술 나눔 실천에 앞장 서온 기업이다. 특히 소외계층들이 향유하고 즐길 수 다양한 문화관련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화와 함께하는 한화 예술더하기

한화예술더하기는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진행되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한화계열 사업장 총 48개와 연계된 45개 복지기관에 소속된 아동 860여명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국악, 미술, 연극, 음악 장르 중 한 가지 장르를 선택하여 전문 예술 교육 단체의 꾸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새로운 악기에 낯설어 하며, 악보를 읽는 방법조차 몰랐던 아이들이 제 각각이던 소리를 하나로 모아 연주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다른 사람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던 아이들이 당당하게 연극 무대에 올라 큰 목소리로 대사를 할 수 있고, 스스럼 없이 자신이 만든 작품을 남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더욱 밝고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조금씩 변화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행복을 나누는 한화 예술더하기지역사회 환원 프로그램

한화와 한국메세나협의회는 수혜자들이 재능을 다시 기부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는 기업의 후원으로 기량이 향상된 아동청소년들이 또 다른 문화 소외계층을 찾아 문화예술 재능을 기부하는 선순환 형태의 메세나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을 비롯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에서 총 45회 진행되고 있다. 아동 860, 전국 48개의 한화 계열사 임직원 400여명, 협력복지기관과 예술단체 담당자 250여명, 1,500여명이 음악회, 전시회, 국악공연, 연극 등을 통해 전국 각지에 문화를 통한 나눔 활동을 실천하는 것이다. 전국의 양로원, 전문 공연장, 공원, 주민자치센터, 복지기관 강당, 대학병원 로비 등 다채로운 장소에서 진행될 행사의 예상 관객은 약 10,000명으로 추산된다.

문화예술 보급사업 메세나콘서트

한화는 홈페이지를 통해 메세나콘서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네티즌들이 매달 1회의 공연이나 전시회를 선택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공연을 볼 수 있는 입장권이 쌓이게 되고 이렇게 확보된 입장권은 사회복지시설에 기부되어 시설 아동들의 공연 관람 기회로 연결되는 것이다. 참여한 네티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공연 입장권을 제공함으로써 나눔을 통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적정기술로 빈곤퇴치에 기여하는 kick start
  삼성생명 여성중심 사회공헌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135-833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6 LS2빌딩 2층 (주)마크스폰 | Tel. 02-2051-9430 | Fax.02-6442-9430
Copyright 2015 marcspon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