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삼성사회봉사단 사회공헌백...
삼성사회봉사단 사회공헌백...
현대자동차 지속가능보고서 ...
유한킴벌리 지속가능보고서 ...
삼성물산 지속가능경영보고...
 
 
 
 
Sponsorship.co.kr
> 자료실 > 케이스스터디
삼성생명 여성중심 사회공헌  | 삼성생명
조회:5211 

삼성생명은 1982년, 업계최초로 사회복지법인을 설립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삼성생명은보험업의 정신이 상부상조와 나눔경영인 만큼 사회공헌활동을 필수적으로 추진하면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 중 상당수를 차지하는 여성 지원을 중심으로 임직원과 보험설계사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988년부터 시작한 삼성어린이집 건립∙운영부터 저소득층 산모 도우미 지원사업, 여성가장창업지원사업 등 삼성생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들은 여성의 경제력 향상을 돕고있다.



여성가장창업지원사업
2002년 7월부터 시작한 여성가장 창업지원사업은 사별과 이혼 등으로 가족을 혼자 부양 해야 하는 저소득층 여성가장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여성 창업자 20여명에게 2,500만원을 무상 지원하는데, 올해 7월, 200호 점을 돌파했다. 창업이 성공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 NGO인 사회연대은행과 연계하여 전담 지원팀을 조성했다. 사회연대은행은 금융기관과 일반인의 기부를 받아 저소득층에게 무보증 소액신용대출을 해주는 대안 금융기관으로 프로그램 파트너이자 지식기부자로 협력하고 있다. 지원 대상자 선정 후에는 창업교육에서 입지선정, 점포세팅 및 운영까지 전문가의 경영컨설팅과 컨설팅비 500만원을 별도로 제공, 창업주의 안정적인 창업 성공을 유도하고 있다. 그 결과 2~3년간 지속적으로 지원해주는 마케팅 컨설팅으로 73%라는 높은 창업성공률을 낳았다. 여성 창업 희망자가 증빙서류와 함께 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서류심사, 현장실사, 직무능력 테스트를 거쳐 대상을 선정한다. 본 사업은 사업 재원마련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는데, 보험 설계사(FC)들이 보험 1건을 계약할 때 마다 기부하는 200원으로 조성된 FC하트펀드기금으로 운영 하고 있다.

엄마의 소망램프
엄마의 소망램프는 삼성생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조성된 후원금을 재원으로 빈곤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한 네티즌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매달 빈곤, 질병으로 고통 받는 만 18세 미만의 아동 2명을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선정하여 소망지원금 5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 아동의 사연을 삼성생명 웹사이트 사회공헌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대상 아동 사연을 접한 네티즌과 임직원의 공감클릭 받아 열람 1회당 500원의 추가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아동은 지원신청서를 접수하면 가정방문 실사가 이루어지고 사례선정위원회를 통하여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아동은 웹사이트에 게재되고 네티즌과 임직원의 참여도를 반영하여 최종 지원금액을 확정하여 지원한다. 1명의 대상 아동당 최대 1000만원 지원이 한도이며, 올해 3월말 현재 63명에게 총 6억 3000만원을 지원했다.


결혼이민자 여성 모국방문 지원사업 프로젝트 ‘날자’
2007년부터 ‘NAL(Now the Answer is Love)자’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는 결혼이민자 여성 모국방문 지원사업은 언어부터 한국 생활 정착의 어려움, 고향에 대한 그리움 등 국제결혼 이민자 여성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는데서 출발했다. 이같은 문제들에 대하여 결혼 이민자 여성들의 정서적 위로를 지원하고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남편, 아이들과 함께 이주여성의 모국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다. 이주 결혼 이민자 여성들의 고향방문을 돕는 사업은 농협,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간간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를 대규모로 정례화한 것은 삼성생명이 최초이다. 한국여성재단과함께 공모를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는데, 한국에 입국한지 3년 이상 되고 친정방문 경험이 한번도 없는 베트남, 필리핀, 몽골 출신 여성 결혼이민자들 중 국민 기초생활 수급권자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선정된 가족들에게는 왕복 항공료와 7박8일의 가족 상봉 프로그램 및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소요되는 비용이 지원된다. 날자 프로젝트는 모두에게 차이는 있지만 차이를 극복하는 것은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한국어로 생일날, 방학식날 등 날의 의미처럼 모국방문의 날 이라는 뜻도 함께 포함하고 있다. 현재까지 93가족, 338명의 모국방문을 전액 지원했다. 향후 모국방문 차원에서 그치지 않고 참가자들이 살고있는 지역에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고 가족간 친교와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넓혀나갈 예정이며 임직원과 일반 대중을 참여시켜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지원 사업의 실효를 높여갈 계획에 있다.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문화나눔 의지를 실천하는 한화그룹
  HMA의 Hope on Wheels
 
  [마크스폰] CSR 전문가그룹,마크스폰
135-833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9길 6 LS2빌딩 2층 (주)마크스폰 | Tel. 02-2051-9430 | Fax.02-6442-9430
Copyright 2015 marcspon Inc. All Rights Reserved.